Job to be done, 이용자의 과업 목표 달성을 중요시하는 태도
서비스 기획 스쿨
113p
서비스에 진입하는 순간부터 핵심 가치를 경험하기까지의 경로
그로스해킹
83p
Software Development Kit, API를 제공해주는 다른 소프트웨어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102p
잘 된 요청 = 200번대, 클라 문제 = 400번대, 서버 문제 = 500번대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100p
로그인 요청에서 필요한 ID와 비밀번호를 '로그인 요청에 필요한 요청 변수' 혹은 '파라미터'라고 표현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97p
Create, Read, Update, Delete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94p
통합 개발 환경, 개발을 하기 위한 모든 것들을 제공해주는 환경 (Xcode,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39p
코딩한 문서를 0과 1로 바꿔서 컴퓨터에게 전달해주는 애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38p
모바일 앱 설치 유무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딥 링크
그로스해킹
74p
모바일 앱 안에 특정 화면으로 이동 하는 링크
그로스해킹
74p
기여 이벤트가 발생한 이후 얼마만큼의 기간 동안 발생한 전환에 대해 어트리뷰션을 인정할 것인가
그로스해킹
60p
사용자가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는데 어떤 채널이 기여 했는지를 식별함으로써 모바일 앱의 마케팅 성과를 판단 하는 과정
그로스 해킹
58p
고객이 특정 앱이나 웹사이트 페이지에 들어갈 경우, 전체 콘텐츠가 로딩되는 시간
프로덕트오너
201p
한 스프린트 내에 끝내지 못해 그다음으로 넘어가는 것
프로덕트오너
185p
이 서비스를 주변 지인이나 친구에게 얼마나 추천하고 싶은지에 대한 지표
그로스해킹
25p
유지율, 사용자들이 특정 서비스에 얼마나 꾸준히 남아서 활동하는지를 보여주는 지표
그로스해킹
20p
쉽게 딸 수 있는 과일, 쉽고 간단하게 고쳐서 고효율이 나는 프로젝트
프로덕트 오너
74p
자신의 과거에 대한 평가는 현재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사람들은 일부 사람만을 표본으로 추출해 분석하기 때문에 잘못된 결론에 도달하는 경우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익숙한 것은 금방 질리고 새것일수록 좋다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아무리 시끄러운 환경이라 해도 누군가 당신의 이름을 부른다면 당신은 즉각 그 목소리에 반응할 것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고객 생성 콘텐츠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목표 효과, 사람들은 어떤 일을 할 때 목표에 영향을 받는 경향이 있다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경험 평가에 중요한 순간, 전체 경험에서 가장 극적인 순간과 마지막 순간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비원활성 (반대 플루언시)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본인이 마음속에 느끼는 제품에 대한 가치를 가리킨다. (반대 실제 가치)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비교 대상이 다르면 그에 따라 평가도 다르다는 이론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선택의 기회가 많이 주어질수록 사람들은 오히려 선택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결국 선택 자체를 포기한다.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제품이 도입기-성숙기-쇠퇴기를 거치게 된다는 이론으로 각 수명 주기에 대비해 적절한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
Data-Driven UX
232p
콘텐츠를 구성하는 법칙. Attention(주의), Interest(흥미), Desire(욕구), Action(행동)
Data-Driven UX
184p
버튼이 가깝고 클 수록 사용자의 편의성이 올라간다.
Data-Driven UX
180p
획득(Acquisition), 활성화(Activation), 유지/재방문(Retention), 매출(Revenue), 추천/입소문(Referral)
Data-Driven UX
24p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하여 이탈하기까지의 일련의 행동
Data-Driven UX
71p
오직 한 페이지만 본 뒤 해당 사이트를 벗어난 방문 행동의 비율
Data-Driven UX
76p
1개 이상의 페이지를 보고 화면을 종료한 방문 행동의 비율을 의미
Data-Driven UX
76p
웹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 중 소정의 행위를 한 방문자의 비율을 의미
Data-Driven UX
76p
특정 페이지가 사용자에게 노출된 횟수
Data-Driven UX
68p
깔때기, 고객이 유입되고 전환에 이르는 단계를 수치로 확인하고 분석하는 방법론
Data-Driven UX
45p
한 페이지에서 많은 요소를 한 번에 바꾸었을 때 사용하는 테스트 기법
Data-Driven UX
17p
한 줄로 처리한다면 화면의 경계에서 글자를 잘라낼 것인지, 제목 전체를 마퀴 처리해 흘러가게 만들 것인지 등을 정해야 한다.
안드로이드 UI&GUI 디자인
162p
고객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는 것 / 고객과 접점을 줄이는 방식
인스파이어드
320p
버튼이나 메뉴를 넣고 사용자가 클릭하면 연구하고 있다며 고객의 의견을 기대하는 것
인스파이어드
290p
사용자 테스트를 편한 장소인 스타벅스 같은 곳으로 잡는 것
인스파이어드
277p
높은 충실도 사용자 프로토타입의 경험을 활용하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동을 조정하는 것
인스파이어드
269p
사용자가 어떻게 과업을 수행하는지 학습하는 것
인스파이어드
247p
실제 돈을 지불하고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
인스파이어드
223p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구성원이 설정된 목표에 동의하고 그들이 조직 내에서 무엇을 해야 할 지를 이해해 가는 일련의 과정
인스파이어드
158p
어떤 제품과 서비스가 사람들의 삶을 얼마나 향상시킬 수 있는지 세상에 설명하는 제반 활동
인스파이어드
173p
제품 비전을 빨리 포기하는 것 / 원하는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이동 경로를 바꿔야 하는 경우
인스파이어드
153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