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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세 이력

당근

2021. 06. ~ Current

비즈리뷰팀

동네 업체에 더 다양하고 생생한 리뷰를 쌓고 이를 통해 더 좋은 업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경험을 디자인 (2023. 09. ~ Current)
후기 생산 퍼널 발굴
고객이 보다 쉽게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맥락에 맞는 후기 생산 퍼널을 발굴하는 실험 후 기능화, 후기 생산량 증가에 기여
사장님 채팅을 통한 후기 작성 유도
고객과의 채팅창에서 전환한 유저에게 후기 요청을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사장님 경험을 개선하는 실험 후 기능화, 후기 생산량 증가에 기여
별점 후기
유저가 속도감 있게 좋은 업체를 구분할 수 있고 더 좋은 업체의 검색 랭킹과 노 출도를 높여줄 수 있도록 후기에 별점 시스템을 도입
당근 후기 코어 밸류 확립
당근 후기에서 가져야할 6가지 차별적인 코어 밸류를 확립, 이를 제품 비전과 경험에 녹여내는 데에 기여
후기 경험 통합
각 타입마다 파편화 되어있던 후기 생산, 소비 경험을 통합하고 개발 효율을 높이는데 기여

로컬 비즈니스실 디자인팀

로컬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디자인 기능 조직의 일원으로 동네 업체를 이용하는 고객과 사장님 경험 개선에 기여 (2022. 08. ~ Current)
유저 정보 기여 UX 개선 선행
유저들의 적극적인 정보 기여를 통해 지역 업체 정보를 더 많이 모을 수 있도록 UX 전반을 살펴보는 선행 작업에 참여, 유저의 동기부여와 활동 내역에 관한 UX 선행 연구에 기여하고 제안서 작업에 참여
로컬비즈니스 CUJ 발굴
고객이 동네 업체를 탐색하고 이용하는 과정에서 전략적 접근이 아닌 고객 중심의 리서치를 통해 고객 여정 전반과 고객의 니즈, 팀이 잘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발굴하며 제품/사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기여
동네업체 맥락찾기 워크샵 진행
고객이 동네 안에서 업체를 찾는 과정에 관여하는 4개 팀을 모아 동네 업체의 맥락을 찾는 원데이 워크샵을 기획 및 진행, 동네 안에서 업체를 발견하는 경험과 이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경험에 대한 아이디어 도출에 기여
디자인팀 라이트닝 토크 운영
업계 동향, 가벼운 디자인 이야기나 스터디를 통해 다른 디자이너들과 업무 외의 이야기로도 교류하며 팀워크를 다질 수 있도록 기여

유저경험팀 플레이스 인포 파트

로컬 비즈니스의 관점에서 동네의 장소 정보를 모으고, 유저가 좋은 동네 업체를 찾을 수 있는 경험을 디자인 (2023. 01. ~ 2023. 08.)
토박이 맛집 MVP 런칭
동네를 잘 아는 페르소나인 토박이가 생산하는 맛집 정보를 유저가 가치 있게 느끼는지 검증하는 MVP 런칭에 토픽 검증부터 제품 런칭까지 모든 과정에 기여
유저의 장소 정보 니즈 파악
팀에서 실험해보고자하는 가설에 대한 유저의 니즈 파악을 위해 제품화 시키기 전, 유저에게 미리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도록 사용자 조사에 기여
장소 첨부 플로우 개선
기존 장소를 첨부하는 UX에 산재되어 있는 불편함을 개선하고 태깅 완료율을 높이는 데 기여
겨울 간식 지도 개선, 페이드 아웃 경험 제공 (유튜브 소개)
겨울 간식을 판매하는 업체의 위치뿐만 아니라 영업 상태를 유저에게 기여 받아 유저가 직접 찾아가는 경험을 개선, 겨울 간식 지도를 닫을 때 전국과 지역별 통계 페이지를 제공해 제품 브랜드 경험에 기여
내근처 목적성 탐색 리스트
내근처 탭 상단에서 유저가 특정 카테고리로 진입했을 때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유저가 원하는 업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경험을 개선하는데 기여

플레이스팀

동네의 장소 정보를 모으고, 이를 유저와 연결하는 경험을 디자인 (2021.06. ~ 2022. 12.)
겨울 간식 지도 개선
온라인에서 찾기 힘든 길거리 겨울 간식 가게의 장소 정보 기여 받고, 이를 또 다른 유저들이 소비하고 정보를 업데이트하며 차별점 있는 장소 정보 수집 및 제공에 기여
동네 병원 추천 리스트 MVP 런칭
커뮤니티에서 많이 추천된 병원을 리스트로 제공, 광고가 아닌 이웃의 추천을 통해 동네에 좋은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경험 제공
동네생활 글 태깅 지도 런칭 및 개선
커뮤니티에서 추천된 장소를 지도로 확인하고, 지도 내에서 또 다른 장소를 추천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 커뮤니티 활성화와 장소 정보를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여

당근배송팀

동네 안에서 물류를 연결해주는 배송 플랫폼과, 중고거래 직거래가 어려운 유저들을 위한 배송 서비스 경험을 디자인 (2021. 06. ~ 2022. 05.)
물품을 내놓지 못한 케이스 대응
제때 물건을 문 밖에 내놓지 않는 사용자의 실수를 대응하며, 당근버디(워커)의 리소스를 아끼고 유저의 의무를 알려주는 방향의 UX 개선
당근배송 메시지 개선
메시지의 중요도와 특성에 따라 발송 채널을 분리, 각 배송 시나리오에 적합한 메시지를 설계
당근배송 플로우 개선
사용자가 보다 쉽게 당근배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쉬운 플로우로 개선, 판매자 결제 기능과 정보의 자연스러운 흐름, 배송 상태 추가, 무게/가격 허들의 완화, 당근배송 인지 측면에서의 개선 작업
당근버디 서비스 개선
당근버디(워커)가 최소한의 액션으로 배송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직접 배송을 해보며 인사이트와 개선점 도출 후 제품 개선에 기여

내근처 TF

당근 3탭의 활성화를 위한 TF의 디자이너로 참여 (2021. 06. ~ 2022. 01.)
태깅 지도 진입점 추가
동네생활(2탭)로만 진입할 수 있었던 동네생활 태깅 지도를 내근처 탭에 추가, 기존 유입보다 약 8배 이상의 진입율 향상에 기여
쿠폰북 내 근처 홈으로 노출
혜택 위주의 컨텐츠를 원하는 유저에게 보다 매력적으로 할인 혜택을 담은 쿠폰북을 내근처 0depth에 노출해 활성화에 기여
3탭 방향성 아이데이션
3탭이 당근 안에서 어떤 제품이 되었으면 좋겠는지 자유롭게 발산하고 다양하게 아이데이션하며 제품 비전 탐색에 기여

디자인 챕터

당근 디자인 챕터의 일원으로서 전사적인 디자인 과제와 채용 과정에 참여
디자이너 채용
디자이너 전문 면접관으로서 우수한 동료를 채용하기 위해 서류, 화상, 직무 면접 전형을 담당
다크모드 TF (2022. 01. ~ 2022. 04.)
앱 내 주요 화면들을 다크모드로 변환하고, 해당 컬러를 디자인 시스템화 시키는데에 기여
스펙트럼콘 2021 (관련 링크) (2021. 10. ~ 2021. 12.)
디자인 커뮤니티 ‘디자인 스펙트럼’의 컨퍼런스 ‘스펙트럼콘 2021: Reframing’에 ‘당신 근처의 서비스 만들기’란 주제의 연사로 참여, 20분 분량의 사전 키노트와 45분 라이브 토크 세션에 참여하여 당근 디자인 챕터의 일하는 방식과 디자인 원칙 전파에 기여
MVP 인턴쉽 멘토 (2021. 09. ~ 2021. 12.)
경험이 적더라도 잠재력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아이디어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MVP 인턴십 프로그램의 디자이너 멘토로 참여, 채용부터 팀의 아이디어와 결과물에 대한 피드백으로 ‘당근 심부름’ MVP 출시에 기여

RIDI

Product Designer, 2019. 02. ~ 2021. 05.
카테고리 재정의 및 앱 내 웹툰/웹소설 지면 분리
카테고리 구조를 새롭게 재정의하고 웹툰을 중심으로 온전한 리디 콘텐츠를 앱에 담는 초안을 제시 (2020. 10. ~ 2021. 02.)
뷰어 앱에 웹툰/웹소설 탭과 작품 홈, 댓글, 결제 기능을 추가해 연재 고객에게 뷰어 뿐만 아니라 작품의 탐색, 구매, 커뮤니티 경험을 제공 (2019. 06. ~ 2020. 08.)
표지 이미지 가리기
언제 어디서나 리디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민감할 수 있는 표지 이미지를 블러 처리 할 수 있도록 제공 (2019. 11.)
책장 동기화
로컬 데이터인 뷰어 앱의 책장 목록을 서버와 동기화해 콘텐츠 자산을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 (2019. 06. ~ 2019. 09.)
이미지로 멋지게 공유하기 기능 개선 (이미지로 더 멋지게 공유하기)
뷰어 앱의 이미지로 멋지게 공유하기 기능을 보다 폭 넓은 포맷과 새로운 배경 이미지로 밑줄 친 문장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개선 (2019. 04. ~ 2019. 07.)
문단 간격 조절 기능 추가
모바일 앱, eBook 리더기, PC 뷰어에 문단 사이 간격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 추가 (2019. 03 ~ 2019. 04.)
셀렉트 서비스 종료 도서 (리디셀렉트 종료 예정 도서 안내)
리디셀렉트에서 제공하는 도서의 서비스가 종료됨을 고객에게 인지시키며 보고 싶었던 콘텐츠를 종료 전에 놓치지 않도록 개선 (2019. 02. ~ 2019. 05.)
리디 디자인 시스템 (리디 디자인 시스템)
아토믹 디자인 시스템을 적용해 원자 단위의 컴포넌트 구축, 효과적인 컬러 관리를 위해 시멘틱 컬러 적용, 컴포넌트 가이드 작업
디자이너 채용
뛰어난 프로덕트 디자이너를 채용하기 위한 서류 검토, 면접에 참여

파인원커뮤니케이션즈

UX/UI Designer, Planner, 2017. 08. ~ 2019. 01.
자사 홈페이지 리뉴얼
자사의 일을 효과적으로 셀링할 수 있도록 개선 (2020. 10. ~ 2021. 01.)
운세 서비스 묘연 출시 및 운영
생활 밀착형으로 운세 정보를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 운세 서비스 출시, 관련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2017. 11. ~ 2019. 01.)
KT AR 쇼룸 구축
홈쇼핑을 시청하는 고객들이 AR 앱을 통해 방송중인 상품을 실제로 피팅하는 듯한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제공 (2018. 07. ~ 2019. 01.)
웅진 북클럽 IPTV UI 디자인
LG U+ 아이들나라 내 웅진 북클럽 콘텐츠 추가, TV로 웅진 북클럽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구축 (2018. 03. ~ 2019. 01.)
LG U+ NB IoT(MIMS) 구축
IoT를 설비, 수리하는 기사 고객들이 해당 기기와 방문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 (2018. 03. ~ 2018. 06.)
SKT 쿠키즈 운영
자녀 관리 앱 유지보수 및 기능 명세서, 디자인 가이드 제작 (2017. 12. ~ 2019. 01.)

Ediket

Designer, 2015. 01. ~ 2017. 03. (인턴과 파트타임 계약직으로 재직)
영어 첨삭 플랫폼 에디켓 웹 제품
에디팅 신청, 대기, 첨삭, 완료, 캐시 아웃 등 제품의 모든 플로우와 화면 개선
B2B 고객사 자사 홈페이지
파트너사인 유학원의 자사 홈페이지 디자인, 에디켓과의 연결로 크로스 셀링
영어 첨삭 플랫폼 앱 제품 준비
웹 제품인 에디켓을 웹으로 제작하는 작업을 기획과 디자인
프로모션, 마케팅, 굿즈 디자인
SNS 마케팅 콘텐츠, 리플렛, 홍보 전단지, 굿즈, 영상 제작

 외부 활동

Presentation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동창 3기 — 스타트업에서 1인 디자이너로 살아남기

Side Project

Community

Depromeet 2기, 3기 운영진
DDD 3기
소규모 디자이너 슬랙 채널 운영